함박웃음치과 2020 가을이벤트 팝업.jpg
오늘하루 열지않음 닫기
FACE 턱관절

FACE 턱관절

코골이

  • HOME
  • 턱관절
  • 코골이

코골이


일반적인 대처방법

코골이는 우리가 숨 쉬는 동안 공기가 기도로 들어가기 전에 통과하게 되는 인후부가 좁아져 공기가 쉽게 드나들 수 없을 때 생기는 것으로 잠자는 동안 근육들이 이완 되어 늘어지기 때문에 공기 통로가 좁아져 공기가 통과할 때에 부드러운 부분을 진동시켜 코고는 소리를 내는 것이며, 한편 매우 심한 형태의 코골이 환자 중에는 수면 중 근육 이완이 심하거나 혹은 비만증 등의 원인으로 인해 공기 통로가 일시적으로 막힐 수 있으며 이 때 공기가 폐로 전혀 흐르지 못하게 되는데, 이를 수면무호홉증이라고 한다.
수면무호홉증이 매일 밤 되풀이 되면 낮 동안 심한 졸음과 피로함을 느끼게 되며, 장기간 이러한 이상이 계속될 경우 심장이나 폐에 대한 부담을 가중시켜 고혈압,부정맥, 심근경색증 등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홉증은 수면 방법이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줌으로써 개선될 수 있다.

1.옆으로 누워서 잔다. 이렇게 하면 인후부의 구조물들이 아래로 처져서 공기 통로를 막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2. 술과 약물을 금한다. 술과 진정제, 수면제, 항히스타민제같은 약물들은 호홉을 느리고 얕게 하며, 평상시보다 인후 주위의 근육들을 이완시켜 공기 통로를 막기 때문이다.

3. 체중을 줄인다. 과다체중인 사람은 목주위와 폐에 압력이 가해져서 호홉이 더 어렵게 된다.

4.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운동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근육을 보다 탄력있게 유지하며 폐의 활동력을 증진시켜 준다.

코골이 방지장치

코골이 장치는 잠자는 동안에 입안에 특수한 장치를 끼고잠으로써 기도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 주어 코골이 소음을 제거해 주는 동시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주어 수면중 호홉 장애를 방지하는 장치이다.

.